탤런트김지영별세 탤런트김지영투병 복길이 김지영
조금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 탤런트김지영별세라는 소식이었어요. 원로배우 김지영씨가 별세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2년간 폐암 투병을 하시다가 돌아가셨다고 하는데요..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탤런트김지영씨는 별세하기 전에도 폐암 투병중이었지만 연기활동을 계속했었다고 하네요. 급성 폐렴이 오면서 결국엔 별세하셨다는데.. 이 분의 작품을 즐겨보던 저로써는 정말 마음이 아팠어요.
탤런트김지영별세 소식으로 저와 같이 충격을 받으셨던 분들이 꽤 많이 있을 텐데요. 고인의 딸은 “엄마가 2년간 폐암으로 투병을 했고, 주변에 알리지 않고 투병하면서 연기활동을 이어나가셨다’면서 탤런트김지영별세 소식을 전했다고하네요.. 5월에 새로운 작품을 하기로 약속되어 있던 것 같다는 말도 덧붙였어요.
원로배우 김지영씨는 서민층부터 거부, 다정다감한 캐릭터부터 악녀까지 스펙트럼이 넓은 연기를 펼쳐온 배우로서 노년에 더 이름을 날린 배우라고 해요.
탤런트김지영별세로 뒤 늦게 배우님의 작품을 돌아보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얼마 전까지 정주행을 다시 했던 식샤를 합시다2에서 감초 연기로 재미있게 시청했는데요.
1960년부터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셨는데, 대표작으로 탤런트김지영씨에게 50년만에 상을 가져다 준 KBS드라마 장밋빛 인생은 정말 재미있었어요.. 완전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력에 몰입해서 볼 수 있었어요.
탤런트김지영씨는 남편과 결혼 이후에 배우생활을 잠시 쉬기도 했는데요. 그러다가 아픈 남편과 4남매를 위해 다시 연기를 시작하셨었다고 합니다. 한때 단역으로만 나오시던 시절도 있었어요.
저도 탤런트김지영별세로 김지영씨에 대해서 조금 찾아볼 계기가 되어서 봤는데 1990년대 이전에는 영화에 단역과 조연으로 많이 나오셨고, 1990년 이후에는 안방극장에서 자주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탤런트김지영씨가 방송사 공채 탤런트도 아니었기 때문에 다른 배우들의 텃세를 많이 겪으셨다고 하네요. 그 때문에 치밀하게 다른 배우들의 연기를 분석하고, 다른 배우의 연기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연구를 많이 하셨다고 해요.
탤런트 김지영씨는 캐릭터에 대한 연구도 뛰어나셨다고 해요. 어떤 배역이든 간에 자신의 스타일로 만들어서 중요하지 않던 배역도 감초처럼 만들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해요~ 그 덕에 데뷔 50년만에 2005년 KBS 연기대상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겠지요?
그런 배우셨기에 탤런트김지영별세 소식은 정말 충격적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원로배우분들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셨으면 좋겠지만.. 세월 앞에서 장사가 없는 것일까요? 너무 안타깝네요.
댓글